특별전 ‘불이(不二): 둘이 아닌 하나’ 개막식

5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박물관 공동 특별전시 동대신문l승인2021.05.31 14:0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우리학교 박물관(관장=송은석)이 지난 27일 오후 2시 교내 박물관 앞마당에서 공동 특별전시 ‘불이(不二): 둘이 아닌 하나’ 개막식을 가졌다.

이달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특별전은 우리대학 박물관과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이종훈)가 함께하고 있는 문화유적 공동 발굴조사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발굴 조사된 신라 왕경유적 중 분황사, 사천왕사지, 인왕동사지 등 절터에서 발굴된 미공개 유물들이 새롭게 소개하기 위해 개최됐다.

전시회는 ‘흙속에서 찾은 신라불교문화’라는 주제의 유물전시와 ‘신라불교문화에서 찾은 청춘’이라는 내용의 사진 전시로 각각 구성되어 있다.

'흙속에서 찾은 신라불교문화'는 실제 유물을 공개하는 전시로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천존고에서 진행되고, 2부 '신라불교문화에서 찾은 청춘'은 젊은 작가들과 학생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과 영상전시로 동국대 경주캠퍼스 박물관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송은석 박물관장은 “문화재청의 연구기관과 대학이 같이 발굴조사하고, 전시회를 하는 것은 처음이다. 미래 문화재 연구자가 될 대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대학의 특화된 교육 경쟁력을 높이며,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하는 관학협력 사업의 우수한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동대신문  dgumedia@naver.com
<저작권자 ©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8066 경상북도 경주시 동대로 123 (석장동,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  대표전화 : 054)770-2057~8  |  팩스 : 054)770-205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영
Copyright © 2021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