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신임 교수 소개

"새로운 가족이 되신것을 환영합니다" 동대신문l승인2022.04.07 16:36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 새롭게 부임한 6명의 교수님을 소개한다.

김병훈(스포츠건강과학부), 김석환(보건의료정보학과), 김연아(뷰티메디컬학과),

강민정(디자인미술학과), 고민환(항공서비스무역학과), 정규호(의학과) 교수다.

교수님들이 직접 작성한 편지글을 통해 새로운 동국의 가족을 만나보자.

 

스포츠건강과학부 김병훈 교수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스포츠의학과 조교수로 임명된 김병훈입니다.

자랑스러운 동국인의 일원으로 함께 할 수 있음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스포츠의학과는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기능향상에 요구되는 운동프로그램을 지도하고상해나 질병이 있는 환자에게 개인 맞춤형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론과 임상의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할 것입니다.

 

저의 주 연구 분야는 스포츠의학 및 선수트레이닝입니다동국대학교 스포츠의학과는 2022년 새롭게 신설된 학과로 현대사회의 필수 요소인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운동과 건강을 평가분석관리할 수 있는 스포츠의학 전공자의 수요가 대폭 증가할 전망입니다.

 

특히 한국과 미국에서의 스포츠의학 분야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여 경험한 이력과 현장교육을 내실 있게 구성하여 스포츠의학과 학생들이 졸업 후 대한민국 스포츠의학 분야의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동국인이 되도록 보여주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부처님의 자비가 늘 함께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보건의료정보학과 김석환 교수

 

안녕하세요.

2022년 3월 1일부로 동국대학교 보건의료정보학과에 전임교원으로 임용된 김석환입니다.

보건의료정보학과 신설과 함께 동국대학교에서 새롭게 시작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저는 학사석사박사 모두 보건행정을 전공하였고세부전공은 의무기록입니다이와 관련하여 보건의료정보관리학과 관련된 학문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학생들에게 의료정보를 전문적으로 분석하여 보건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전문가가 되고보건철학에 눈을 뜰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동국대학교 캠퍼스에서 열정적이고 성실한 학생들과 함께 할 날들을 생각하니정말 마음이 흐뭇하고 행복합니다.

 

감사합니다.

 

 

뷰티메디컬학과 김연아 교수

 

안녕하세요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뷰티메디컬학과 신임교원 김연아입니다.

캠퍼스에 벚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4월에 여러분들께 인사드릴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는 메이크업 특수분장을 전공하고다양한 캐릭터 표현에 대하여 연구하고 있습니다최근에는 뷰티와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융합콘텐츠 개발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뷰티메디컬학과에서는 뷰티를 기반으로 인체예술기술헬스 등 융·복합적 관점에서 발전해 나아갈 수 있는 전공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또한 학생들이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활발히 소통하며다양한 경험을 전달하는 교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디자인미술학과 강민정 교수

 

안녕하세요.

2022년 동국대학교 디자인 미술학과 조교수로 임용된 강민정입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자랑스러운 동국대학교의 새로운 구성원이 되어 함께 나가야 할 새로운 시점이 무척 기대되고 설레입니다.

 

제가 담당하게 될 현대미술 분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예술 흐름의 이해와 분석을 통해 예술의 범위를 확장시키고 포괄적 창작 세계의 구현을 지향점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미술의 기초적 소양을 기본으로 미디어아트의 혁신적 기술과 융합하여 통합적 시각 미술의 기반 아래 조형예술 분야의 창조적 리더 양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서양화 전공으로 25년간 작가 활동을 하며 국내외 약 250여 회의 전시와 지역 연계사업 및 기업 협력을 통해 문화 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다년간의 대학강의와 작가로서 축척된 미술계의 다양하고 풍부한 현장 경험과 작품 활동을 통해 쌓아온 실기와 이론을 바탕으로 디자인 미술학과 학생들에게 미술계의 선배이자 멘토지도자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공서비스무역학과 고민환 교수

 

안녕하세요. 22학년도 동국대학교 항공서비스무역학과 조교수로 임용된 고민환입니다.

 

저는 학부에서 호텔경영을 전공했고대학원에서는 관광학을 전공했습니다그리고 2022년 월드컵이 열리는 카타르 항공에서 남자 승무원으로 근무했었습니다현재는 스마트관광과 항공서비스 분야에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천년 고도 경주에 있는 우리 동국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너무나 떨리는 마음입니다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여러분을 봐야 하지만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의 초롱초롱한 눈빛만 봐도 앞으로의 학교생활은 너무나 즐거울 것 같습니다.

 

부처님의 자비가 늘 여러분과 함께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학과 정규호 교수

 

안녕하세요. 2022년도 1학기 의과대학 생화학교실에 부임한 조교수 정규호입니다.

이렇게 명문대학인 동국대학교의 일원으로 참여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저의 전공 분야는 혈관생물학입니다심혈관계 질환은 전 세계 사망 원인으로 1~2위에 위치하는 질환으로 해마다 그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저는 그 중에서 동맥경화나 혈관의 재협착에 관한 연구를 진행해 왔습니다.

 

제가 배우고 경험했던 것을 바탕으로 동국대 학생들을 지도할 것이며학생들과 함께 혈관의 동맥경화 및 재협착을 방지하는 치료제 개발에 노력할 것입니다그리고 학과 및 학교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부처님의 자비로운 광명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동대신문  dgumedia@naver.com
<저작권자 ©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대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8066 경상북도 경주시 동대로 123 (석장동,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  대표전화 : 054)770-2057~8  |  팩스 : 054)770-205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영
Copyright © 2022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