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숙한 과일 캐릭터 ‘푸룻 프렌즈’에 톡톡 튀는 개성 살려”

“2021 푸룻프룻뮤지엄 아트 콘텐츠 공모전” 2등 수상자 함수인(시각디자인 3) 김하나 수습기자l승인2021.08.02 15:11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함수인 학생(시각디자인 3)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디자인미술학과 시각디자인전공 3학년 함수인입니다.

 

참가 동기

지금까지 전공을 통해 배우고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나만의 색을 보여 줄 수 있는 캐릭터 공모전을 찾고 있었다. 그러던 중 전공 교수님의 추천으로 ‘푸룻푸룻뮤지엄 아트 콘텐츠 공모전’을 알게 됐고, 나의 성격과 잘 맞는다고 판단하여 공모전에 참가하게 됐다.

 

‘푸룻푸룻뮤지엄 아트 콘텐츠 공모전’은 어떤 공모전인지

‘푸룻푸룻뮤지엄 아트 콘텐츠 공모전’은 ㈜원더미디움에서 주최하는 공모전으로 과일을 주제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공모전이다.

특별한 전시공간인 푸룻푸룻뮤지엄을 대표할 수 있는 나만의 캐릭터 디자인과 세계관 스토리텔링 및 캐릭터 활용 굿즈 등을 제안하고 전시에 선정된 작품 및 캐릭터들을 선보일 수 있는 공모전이다.

 

수상 소감

즐겁게 작업하며 참가했던 공모전인 만큼 수상 소식 또한 너무 반가웠다.

2차 심사에서는 추가적인 준비를 해야 했기 때문에 조금 바쁘고 힘들었다. 하지만 직접 심사위원분들 앞에서 나의 작품에 대해 발표하고 소통할 수 있었던 경험은 앞으로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뿌듯했다.

 

수상작 ‘푸룻 프렌즈’는 어떤 캐릭터이며 기획의도는 무엇인지

‘푸룻 프렌즈’는 저마다 톡톡 튀는 개성을 가진 여섯 가지 과일 캐릭터들이다. 우리 주변에 익숙한 과일들이 ‘푸룻푸룻 뮤지엄’에 걸맞게 좀 더 새롭고 특별하게 다가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하고 디자인했다.

 

캐릭터를 구상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 있다면

캐릭터의 탄생 세계관 및 스토리텔링에 가장 중점을 뒀다. 스토리를 탄탄히 짜며 시작하다 보니 디자인 또한 쉽게 풀려나갔던 것 같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단순함 속에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많이 고민했다. 그러기 위해 많은 시도를 했고 전체적인 외형에 있어 각 과일이 가진 고유의 특별한 디테일과 컬러를 중점적으로 살려 디자인했다.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힘들거나 어려운 점이 있었을 텐데 어떻게 극복했는지

그동안 여러 공모전을 참가하면서 수상한 적도 많고 실패한 적도 많았지만 그럴 때마다 두려워하지 않고 항상 더 도전했다. 모든 경험을 발판 삼아 나아갈 수 있었던 기회가 됐고 즐기면서 하는 일에는 결과가 어떻든 후회가 남지 않는다는 것을 배우게 됐다. 마음먹은 일에 열정을 가지고 임한다면 그 가치는 언젠가 빛난다고 생각한다.

 

본인의 수상작이 다른 작품에 비해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캐릭터마다 가진 스토리와 여러 가지 공감대 형성, 간결하고 독특한 디자인이 어우러져 사랑받을 수 있게 된 것 같다. 무엇 보다 즐기면서 작업했다는 것이 심사위원분들께서 한눈에 알아봐 주셨던 것 같다. 나의 열정과 애정이 그대로 전달된 것 같아 스스로 값진 작업이었다.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

아직도 배우는 중이고 많은 것을 공부하는 중이다. 나의 신념을 한마디로 표현해보자면 ‘이유와 목표를 뚜렷하게’이다. 이유 없는 애매함과 모호함은 무엇인가 정의를 함에 있어 절대적으로 배제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의도와 신념이 뚜렷한 디자인을 하는 것이 나의 목표이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나를 응원해줬던 많은 분께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열심히 달리고 있을, 나와 같은 많은 학우분의 시간을 항상 응원한다.

자기 자신을 믿고 성장에 대해 끝없는 도전을 하는 학우분들이 되길 바라며 이번 나의 경험이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김하나 수습기자  2021211179@donnguk.ac.kr
<저작권자 ©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8066 경상북도 경주시 동대로 123 (석장동,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  대표전화 : 054)770-2057~8  |  팩스 : 054)770-205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영
Copyright © 2021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