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징살린 '청송 얼음골 빙그레 얼음 친구들', 캐릭터에 활동적 성격 녹여"

제16회 경상북도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대상 수상자 이은빈 학생 (시각디자인 3) 오지승 기자l승인2020.12.07 15:2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이은빈 학생 (시각디자인 3)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동국대학교 시각디자인전공 3학년에 재학중인 이은빈입니다.

 

참가 동기

평소 캐릭터에 관심 가지고 있던 중, ‘경상북도 캐릭터 공모전’ 포스터를 보고 참여하게 됐다. 이전에 경상북도 캐릭터 공모전에 도전했을 때 특선이라는 결과를 얻은 적이 있다. 내게 캐릭터 디자인의 매력을 알게 해주고, 값진 결과를 경험하게 해준 공모전이라 올해에도 이전의 참가 경험을 바탕으로 참가하게 됐다.

 

수상작인 ‘청송 얼음골 빙그레 얼음 친구들’의 기획 의도는 무엇인지

‘청송 얼음골’은 아이스클라이밍 대회가 유명한 곳이다. 다양한 연령층의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얼음조각상이라는 볼거리를 바탕으로 자연과 함께 놀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 보고자 했다.

▲ 청송 얼음골 빙그레 얼음 친구들 캐릭터

캐릭터 디자인 중 가장 중요하게 다룬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지

청송 얼음골 빙벽의 특징을 캐릭터에 입히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청송 얼음골에 생명력이 깃들다”라는 주제로 얼음조각이 생명력을 얻었을 때 생동감 있는 움직임을 표현했다. 또한 얼음조각상에 질감을 표현해 청송 얼음골에 걸맞은 차가운 겨울 분위기의 색상을 사용해 작업했다.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참여 중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지

이미 수많은 지역의 캐릭터와 다양한 주제들이 있어 기존의 캐릭터와 다른, 나만의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 내야만 했다. 지역의 특징을 잡고 주제 선정해 콘셉트를 도출하기까지의 부분이 어려웠다.

 

청송 얼음골 빙그레 얼음 친구들’이 대표하는 소재는 무엇인지

경상북도 청송군의 경우 지역 특성상 한 여름의 기온이 높을수록 얼음골의 기온이 낮아진다. 인공 폭포가 빙벽을 이루는 신비하고 아름다운 절경을 소재로 얼음 빙벽, 얼음조각, 주왕산의 동물들로 구성했다.

 

시각디자인전공 학생들이 많이 참여했는데, 본인의 수상작이 다른 작품에 비해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수준 높은 학생들과 함께 참여하게 됐다. 청송 얼음골의 특징을 캐릭터에 담아내 자연 친화적이면서도, 친근감 있고 활동적인 성격을 부여한 것과 다양한 가능성을 보인 점이 눈에 띈 것 같다.

 

앞으로의 활동 계획과 목표

이렇게 다시 한번 도전해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 공모전에 참가해 값진 경험을 얻기 위해 노력하려 한다. 이 경험을 다음 작업을 위한 원동력 삼아 앞으로 더욱 발전하고 노력하는 디자이너가 되겠다.


오지승 기자  wltmd07016@dongguk.ac.kr
<저작권자 ©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8066 경상북도 경주시 동대로 123 (석장동,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  대표전화 : 054)770-2057~8  |  팩스 : 054)770-205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영
Copyright © 2021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