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 학생소통한마당’ 진행

“유익한 정보 전달” vs “구체적 내용 없어 아쉬움” 윤예진 기자l승인2020.12.07 15:1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온택트 학생소통한마당 진행 모습

지난 24일, 교육혁신처(처장=원종일)는 원효관 글로벌ACE홀에서 ‘온택트 학생소통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관련해 대학 생활에 가지고 있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며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코로나-19 관련 등록금 문제, 학생복지 문제 등 학생들의 질문들을 교내 부서 담당자들이 유튜브 채널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토크쇼를 통해 답변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알게 돼 좋았다”는 학생이 있는 반면 “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이다. 정말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은 다루지 않았다”는 의견도 있었다.

행사 라이브 방송을 시청한 조경학과 소속 한 학생은 “힘든 시기임에도 학생들을 위해 노력해주는 건 좋았지만 디테일한 정보가 부족한 것 같고 실제로 학생들이 원하는 답변들은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행정경찰공공학부 소속 한 학생은 “학생들이 원하는 구체적인 답변이 없어 아쉬웠다”며 “학교가 학생을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잘 말씀해주셨지만 학교가 부족한 점에 대해서는 대답이 모호하거나 회피한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아쉬움을 나타냈다.

 

[주요 질문에 관한 담당부서 일문일답]

 

다음 학기 사이버 강의 및 전공, 교양 강좌 증설 계획

교무팀: 매년 교육과정을 개편하며 이를 현재 진행 중에 있다. 온라인 강의 또한 확대할 예정이다. 다만 각 학과 교수님들의 선택으로 인해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

 

모바일 유드림스 여부

교무팀: 차세대 시스템을 이용한 문제라 복잡하고 막대한 비용문제가 발생한다. 하지만 현재 협의 및 계획 진행 중에 있다.

 

‘장학금’과 ‘학교 노후 시설’ 계획

전략예산팀: 현재 코로나-19로 차후 교외 장학금이 더 많은 편성 될 예정이지만 예산 부족으로 변동 가능성이 있다. 더불어 학교 노후 시설에 관해서는 매년 개선하고 현재도 예산 편성 중에 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예산과 소송 문제로 당장 해결되기 어렵다.

 

e-class 수업 알림 기능 반영 여부

파라미타칼리지 학사운영실: 현재 웹엑스와 e-class의 개발 부서 이원화돼 진행 중이기 때문에 현재는 반영이 어렵다. 차후 설문조사를 통해 이와 같은 의견이 많이 나오게 되면 방학기간 동안 협의 하에 진행 할 예정이다.

 

학교 행사 진행 상황과 홍보

전략예산팀: 학교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예산 부족으로 인해 학생회 관련 행사, 각종 수여식, 등산대회 등이 취소됐다.

전략홍보팀: 학교 행상 홍보에 관해서 전략홍보팀이 모든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는다. 따라서 각 부서마다 진행하는 행사를 홍보팀으로 요청하면 적극적으로 협조를 해주고 있다.

 


윤예진 기자  yejin@dongguk.ac.kr
<저작권자 ©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8066 경상북도 경주시 동대로 123 (석장동,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  대표전화 : 054)770-2057~8  |  팩스 : 054)770-205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영
Copyright © 2021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