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똑 누구십니까 – 인재개발처 김의창 처장

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적 글로벌 인재가 되길 김나영 기자l승인2020.06.26 13:4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Q. 인재개발처 소개

A.인재개발처는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개발하고 취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부서입니다.

특히 우리학교 인재상인 자비를 실천하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재개발처는 다시 취업지원센터와 학생서비스팀, 동국참사람봉사단과 학생상담센터로 나뉩니다.

취업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취업, 인턴십 및 현장실습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학생서비스팀(학생CS센터)은 학생회 및 동아리 지원, 병사업무를 담당합니다.

또한 동국참사람봉사단을 교내 · 외 봉사뿐만 아니라 해외봉사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학생상담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인성개발과 학교생활에서의 다양한 고민들을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Q. 우리학교 인재상과 교수님이 생각하시는 인재란?

A.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건학이념과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다양한 학사제도와 교육의 질 관리 체계 구축을 통해 참사람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참사람이란 지혜(올바른 앎)와 자비(올바른 배품)를 바탕으로 인성, 이론, 실무, 실천 능력을 두루 갖춘 참다운 인간을 의미합니다.

참다운 인간이란 ‘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적 글로벌 인재’입니다. 인재개발처 또한 인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창의적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뜨거운 가슴과 전문적 지식, 국어뿐만 아니라 외국어로 무장한 창의적 글로벌 역량을 가진 사람을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Q. 인재개발처방으로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A. 수많은 추억들이 남지만 특히 방학 중 토익몰입 및 취업역량 교육이 기억에 남습니다. 방학 중 5주간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토익과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5주 교육을 마치고, 참가했던 약 750명의 학생이 정규토일 시험을 응시했는데 평균적으로 200점 정도 상승했습니다. 제자들의 잠재적 역량이 뛰어나다는 것을 확인한 것이 가장 기뻤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내 · 외 봉사 및 해외봉사 활동 그리고 21세기 지도자 연수 등을 다녀온 뒤, 열심히 했다는 자신감과 만족감을 느끼는 제자들을 보는 것도 기억에 남습니다.

특히 해외 봉사 등을 다녀와서 외국어를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고 결심하고 실행하는 학생들을 볼 때도 희열을 느낍니다.

 

Q. 학생들에게 한마디

A.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려면 10,000시간을 몰입해 공부해야 한다는 법칙이 있습니다. 대학에 입학해서 졸업까지 10,000시간을 공부하기 위해서는 하루 약 7시간 정도 공부를 해야 합니다. 공부에 몰입하는 것과 더불어 인재개발처와 함께 대학생활을 한다면 지혜와 자비를 겸비한 인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김나영 기자  kny0713@dongguk.ac.kr
<저작권자 ©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8066 경상북도 경주시 동대로 123 (석장동,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  대표전화 : 054)770-2057~8  |  팩스 : 054)770-205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영
Copyright © 2020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