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 마일리지 장학금 전달

장준이 기자l승인2020.06.24 09:3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우리학교(총장=이대원)는 지난 1일 교내 100주년 기념관 화백홀에서 참사랑마일리지 장학금수여식을 가졌다.

  우리학교의 참사랑 마일리지 장학금은 기존의 성적위주평가방식에서 벗어나 멘토링, 튜티활동과 같은 인성교육, 각종 전공 관련 자격증취득과 같은 실용중심 교육, 명상과 걷기 문화 활동과 같은 다양한 비교과 활동에 얼마나 충실하였나를 평가하여 지급하는 장학금으로 올해 처음으로 지급한 것이다.

  이번 참사랑 마일리지 장학금은 2016학년도 1학기 비교과 교육과정 우수자 총 276명에게 지급한 것으로 수여식에서는 참사랑 마일리지 점수 상위 26명에게 최대 140만원에서 35만원까지 장학금을 수여 했다.

  참사람 마일리지 1위를 차지한 최은채(경영학4)학생은 “취업 준비하느라 교내 ACE프로그램을 신청해서 자격증 공부를 많이 했는데, 학교 지원으로 자격증도 따고 생각지도 못했던 장학금까지 받게 되니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상한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과 참사랑 마일리지 장학제도에 다른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대원 총장은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은 높은 전공학점보다는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관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실력과 인성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강의실에서의 교육보다 실제 경험과 실험에 의한 지식의 체득을 통해 기업과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대원 총장은 지난 3월 취임식에서 ‘세상을 움직이는 참사랑 양성 대학’비전을 발표하면서 3대 핵심과제 중 하나로 기초교육, 인성교육, 실용중심 교육을 핵심 사업으로 밝히며, 교육의 내실화를 강조하고 있다.

 

장준이 기자  rhtncjfja@dongguk.ac.kr
<저작권자 ©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8066 경상북도 경주시 동대로 123 (석장동,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  대표전화 : 054)770-2057~8  |  팩스 : 054)770-205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영
Copyright © 2020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