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특성화(CK)사업 선정

학생들을 ‘관광창업’의 인재로 육성할 계획 최유라 기자l승인2020.06.17 14:0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우리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6년 대학특성화사업(이하 CK사업) 재선정 평가에 ‘캠퍼스 인큐베이터와 지역관광 산업과의 연계기반 관광창업 인재양성 사업단’이 신규 사업단으로 추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관광창업 인재양성사업단(단장=박종희)은 우리학교 호텔관광 경영학부가 단독으로 참가한 사업단이다. 이 사업단의 목표는 ‘관광창업생태계 허브 조성’을 비전으로, 캠퍼스 인큐베이터 시스템과 지역산업 기반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CK사업 선정으로 우리학교 관광창업 인재양성사업단은, 캠퍼스를 창업 인큐베이터로 활용하고 대학 · 지방자치단체 · 창업기업들이 협력하는 관광창업 얼라이언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그리고 관광창업 관련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지역의 관광창업 기업들을 학생들의 교육공간으로 활용할 것이다. 이뿐만 아니라 지역의 관광 창업 기업들을 재교육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소속 학생들을 ‘관광창업’의 인재로 육성할 계획이다.

  주재훈 기획처장은 “CK사업을 통해 우리학교는 역사문화관광도시인 경주를 세계적인 관광창업의 중심지로 만들어 젊은이들에게 많은 일자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관광창업을 통한 새롭고 역동적인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경주의 관광산업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CK사업은 교육부가 지역사회수요에 기반을 둔 대학의 강점분야를 특성화하여 대학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4년도에 시작해 올해 우수한 신규사업단에게 진입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 사업단과의 성과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재선정평가를 진행했다. 총 492개 사업단에게 진입기회를 제공하고 기존 사업단과의 성과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재선정평가를 진행했다. 총 492개 사업단이 신청한 부분에서 우리학교 관광창업 사업단이 신청한 부분에서 우리학교 관광창업 사업단을 포함한 89개 사업단이 최종 선정되어, 5.5: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유라 기자  aileen0414@dongguk.ac.kr
<저작권자 ©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8066 경상북도 경주시 동대로 123 (석장동,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  대표전화 : 054)770-2057~8  |  팩스 : 054)770-205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영
Copyright © 2020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