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최종근 하사 1주기 추모제 진행

"고인이 못 다한 꿈 이룰 수 있는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 한상모 기자l승인2020.05.26 12:07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고(故) 최종근 하사 1주기 추모제 모습

  우리학교는 지난 22일 오후 3시 정각원에서 작년 5월 해군 복무 중 불의의 사고로 숨진 고(故) 최종근 하사 순직 1주기를 맞아 추모제를 봉행했다.

  이번 추모제는 작년 5월 청해 부대 입항 행사 도중 사고 발생으로 인한 故 최종근 하사의 순직 1주기를 맞아 진행됐으며, 故 최종근 하사의 부모님과 동국대 경주캠퍼스 정각원장 철우 스님, 김흥식 동국대 상경대학장을 비롯한 여러 학교 관계자들과 학생들이 참석했다.

  고인에 대한 분향과 헌화를 시작으로 정각원장 축원, 김흥식 상경대학 학장과 고인의 선배 김성현 학생(경영학부 4) 추모사에 이어 유가족의 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 종근라운지를 방문한 유가족 및 교직원과 학생들

  김흥식 상경대학 학장은 “오늘 고인의 순직 1주기를 맞아 고인을 추모하며, 더 이상 불의의 사고가 되풀이되지 않기를 기원한다”며 “고인이 못 다한 꿈을 친구와 후배들이 이어나가 사회에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故 최종근 하사 추모 식수

  故 최종근 하사의 아버지는 “학교 측이 종근이의 1주기 추모제를 지낸다는 연락을 받아 기뻤고, 종근이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 다닌 것이 자랑스러웠다”며 “추모제를 준비하고 종근이를 기억해 준 학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추모제가 끝난 이후 유가족들은 작년 10월 진흥관 앞에 조성된 추모 식수 앞에서 헌화를 진행했다.

  한편 우리학교는 지난해 故 최종근 하사가 공부하던 진흥관에 '종근라운지'를 설치하고, 진흥관 앞 화단에 추모 식수와 추모석을 조성했다.


한상모 기자  pastry04@dongguk.ac.kr
<저작권자 ©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8066 경상북도 경주시 동대로 123 (석장동,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  대표전화 : 054)770-2057~8  |  팩스 : 054)770-205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영
Copyright © 2020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