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막기 위해 총력

“각 건물별 열화상카메라 설치 및 발열 체크 실시” 윤예진 기자l승인2020.05.14 12:0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우리학교는 지난 11일(월)부터 실험·실습·실기 과목 중 승인 과목에 한해 대면 강의를 시작했다. 대학부 대상 교과목 중 68개가 대면 강의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우리학교는 대면 강의를 위해 교직원 비상근무팀을 편성하여 각 건물별 열화상카메라를 11일부터 운용중이다. 기숙사를 포함한 13개 건물 출입구에 총 15대의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해 출입자들의 발열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각 건물은 중앙 출입구를 통해 손 소독을 실시한 후에만 출입이 가능하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출입이 불가능하다. 또한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학생 및 교강사별 행동 수칙 안내, 실험 및 실습실 안전 수칙 안내 그리고 건물 및 강의실에 대한 정기적인 방역소독과 손 세정제를 비치하여 방역을 더욱 강화했다.

  학생 행동수칙에 따르면 등교 전 37.5도 이상 발열이 있을 경우에는 등교하지 않고, 해당 학사운영실로 연락 후 보건진료센터와의 유선상담을 통해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을 확인하고 증상 유무에 따른 지침에 의해 행동해야 한다. 등교 후 37.5도 이상의 발열 시에는 해당 학사운영실에 통보 후 학생회관에 있는 교내 보건진료센터에서 증상을 확인해야 한다. 유증상자 및 확진자는 대학보건진료센터 또는 병원에서 발행한 진료확인서와 진단서를 제출하면 출석이 인정된다.

  이영경 경주캠퍼스총장은 “코로나19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모든 대학 구성원들이 철저한 방역에 나서고 있다”며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실험 실습강좌 대면 강의에 따라 학생과 교내 안전을 위해 지속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각 건물별 발열 확인 모습
▲ 100주년 기념관

 

▲ 도서관
▲ 문무관
▲ 보건진료센터 발열검사실
▲ 에너지공학관
▲ 영산관
▲ 원효관
▲ 자연과학관
▲ 조형관
▲ 진흥관
▲ 학생회관

▲ 한의학관


윤예진 기자  yejin@dongguk.ac.kr
<저작권자 ©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8066 경상북도 경주시 동대로 123 (석장동,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  대표전화 : 054)770-2057~8  |  팩스 : 054)770-205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영
Copyright © 2020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