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위한 복지 실현할 것” 2020학년도 학생회 출범③

제 15대 사범교육대학 학생회 ‘ALL 바른’ 이영준 기자l승인2019.12.19 23:0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좌) 정=신성영(유아교육 2) / 우) 부=이영미(가정교육 3)

출마동기
사람들과의 만남을 좋아했기에 어렸을 때부터 사람들에게 먼저 적극적으로 다가갔던 것 같다. 2016년 유아교육과에 입학하여 2학년이 되면서 학생회를 접하게 되었는데 학생회 임원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행사를 기획, 실행하고, 학생회 사람들과 학과에 관한 사항에 회의를 통해 생각을 나누면서 다양한 경험을 했다. 이런 경험을 통해 학우들의 옆에서 도움을 주는 일이 스스로에게 즐거움과 뿌듯함으로 다가왔다. 그래서 군대를 간 후에도 계속 학생회에 대한 생각을 했고 전역 후 큰 책임이 필요한 사범교육대학교 회장에 출마를 결정하게 됐다.

당선소감
이번 선거는 경선이었다는 점에서 당선되었다는 말을 들은 후 기쁨도 머지않아 상대방 후보에 대한 안타까움이 동시에 느껴졌던 것 같다. 당선이 된 후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지났는데 이 시간동안 제가 걸었던 여러 가지 공약들과 처음 출마를 결정한 순간의 시작의 마음가짐을 임기가 끝날 때 까지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ALL 바른’의 의미
슬로건인 ALL 바른의 의미는 중의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Always Look Listen 의 맨 앞 글자를 딴 ALL 로 항상 학우들을 바라보고 경청하겠다는 의미와 이 ALL과 바른을 합쳐 올바른은 학생회가 항상 올바르고 올곧게 활동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당선인이 구상하는 사범교육대 학생회는
미래교사를 꿈꾸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 사범교육대학은 다른 단과대학 보다 인원이 많이 적고 학과도 3개밖에 없는 작은 단과대학이다. 인원이 많은 부분에서의 장점도 있겠지만 인원이 적어서의 장점도 분명히 있다. 그것이 사범교육대학 모든 학우들이 서로 쉽게 친해질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통합’이라고 생각한다. 세 학과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서로를 알고 친해져 가족 같은 사범교육대학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으랏차차 사대한마당’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으랏차차 사대한마당’은 간단히 말하면 체육대회다. 이번 2019년도 ‘백상체전’에서 사범교육대학 학우들의 높은 참여도와 적극성을 보고 생각한 공약이다. 하지만 기존의 체육대회는 과마다 서로 다른 팀으로서의 경쟁이 되었던 체육대회와 달리 ‘으랏차차 사대한마당’은 유아교육과, 수학교육과, 가정교육과 과에 상관없이 남녀성비에 맞게 모든 학생들이 섞여 팀을 구성해 서로 친해지고 예비교사로서의 같이의 가치를 실천하는 ‘협동의 장’을 만들기 위한 행사이다.

‘정보 전달’ 공약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학우들에게 먼저 다가가기 위해 소통에 관한 공약을 많이 생각했다. 요즘 많은 학생들이 사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에 페이지 개설, 오프라인인 소리함 같은 부분의 소통공약도 사실 학우들의 참여가 없으면 무용지물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학우들의 참여도를 이끌기 위해서 인스타그램 페이지의 개설 이벤트를 시행하고 소리함과 방명록은 매달 다양한 게임이나 사연을 받아 소량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런 소리함의 사연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라이브와 함께 병행하여 더 높은 참여도를 이끌어볼 예정이다.

학생들에게 한마디
먼저 사범교육대학 학우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시작으로 이야기를 이어가고 싶다. 2020년에는 가족처럼 친근하게 학우 분들에게 먼저 다가가 경청하고 가족처럼 친근하게 다가가 바라보며 부족하지만 올바르고 곧게 최선을 다하는 학생회가 되겠다.

 


이영준 기자  summter@dongguk.ac.kr
<저작권자 ©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8066 경상북도 경주시 동대로 123 (석장동,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  대표전화 : 054)770-2057~8  |  팩스 : 054)770-205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영
Copyright © 2020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