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유드림스 접속 오류, 학생들 불만 토로

동국정보관리시스템 측 "개인 인터넷환경 문제" 윤예진 수습기자l승인2019.12.10 16:2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우리학교는 유드림스를 사용한다. 하지만 유드림스 설치 또는 실행 시 많은 오류가 발생함에 따라 학생들의 불만이 증가했다. 내년 2020년부터 윈도우 7에서는 유드림스 실행이 불가하다. 하지만 현재 윈도우 7 개인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일부 학생들 사이에서는 “개인 컴퓨터를 변경해야 한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이에 대해 유비쿼터스 동국정보관리시스템 측은 “2020년 윈도우 7에서 운영체제가 종료되기 때문에 방학 중에 학교 안 모든 컴퓨터를 윈도우 10으로 변경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더욱이 학생들 사이에서 논란이 된 ‘2019학년 2학기 중간고사 성적 조회 오류’에 대해서는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으나, 과한 접속 시도와 성적 정산을 담당하고 있는 부서의 문제일 가능성으로 추측 된다”는 입장을 밝혔다.

우리학교 유드림스는 매일 12~13시 그리고 24시~01시까지 시스템 점검을 진행해 일체 사용이 불가능하다. 일부 학생들 사이에서는 갑자기 무언가를 확인해야 할 때 접속이 불가능하여 확인하지 못한다는 문제가 제기됐다. 또한 유드림스 설치 시 기타 프로그램이 너무 많이 설치 되는게 아니냐는 비판이 잇따랐다.

일정 시간 시스템 점검 문제에 대해서는 “점검 시간에는 학생들의 원활한 접속을 돕기 위한 내부의 서버 점검을 하며, 주로 프로그램 신청 또는 마감 등을 정산하고 추가하는 작업이 이루어진다”며 입장을 전했다. 이어 유드림스 설치 시 다수의 보안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되는 문제는 “학교 측 에서 이용자 정보 유출 방지와 개인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프로그램 업체와 계약한 것이라, 이를 컴퓨터에서 지우거나 설치하지 않으면 유드림스가 실행 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 학생들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유드림스 설치 창으로 넘어갈 경우 로딩이 되지 않는 오류가 잦은 것에 대해 보완을 요구했다. 유비쿼터스 동국정보관리 시스템 측은 “개인 인터넷 환경에 따라 서버 트레픽 초과로 인해 느리게 연결되고 윈도우 개인 방화벽에서 유드림스 프로그램을 검사하고 설치 페이지로 넘어 가는 원리이기 때문에 로딩이 느려지기도 한다.”고 밝혔다.

유비쿼터스 동국정보관리시스템 측은 “앞으로 오류가 발생한다면 서울 동국대학교 유드림스와 경주캠퍼스 유드림스는 비슷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우리학교 유드림스가 설치 되지 않을 경우 서울 동국대학교 유드림스를 선 설치하면 실행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윤예진 수습기자  yejin@dongguk.ac.kr
<저작권자 ©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8066 경상북도 경주시 동대로 123 (석장동,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  대표전화 : 054)770-2057~8  |  팩스 : 054)770-205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영
Copyright © 2020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