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센터, 고용노동부 주관 3년차 성과 평가 ‘우수’등급 달성

‘찾아가는 진로·취업 서비스’, 재학생 경력개발 체계화 박재형l승인2019.03.28 11:2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김신재)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공동주관하는 ‘대학일자리센터 3년차 성과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등급을 달성했다.

대학일자리센터 측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음으로 대학일자리센터가 지역 청년고용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거점 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공인받았다” 고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청년에 대한 진로지도와 취업지원 강화를 통해 대학이 지역 청년 고용촉진 사업의 핵심적 전달체계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 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선정,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평가는 인프라 구축, 진로·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지역 청년고용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 등 5개 영역 22개 지표를 바탕으로 서면평가와 면담평가 등을 종합하여 우수, 보통, 미흡 총 3개 등급으로 나눠 평가했다.

우리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진로 및 취·창업관련 정규교과를 학과별로 전공필수로 구축하고 교과목과 연계한 ‘찾아가는 진로·취업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재학생들의 경력개발을 체계적으로 뒷받침 한 점과 지역 대학 및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지역거버넌스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청년들의 진로개발과 취업역량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재학생 및 지역청년의 진로,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2019년에도 진행 될 예정이다.

김신재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센터 구성원들이 한 해 동안의 노력이 보답 받은 느낌” 이라며 “센터의 공신력과 위상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이 대학일자리센터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취업 존’ 을 만드는 것이 향후 바램이다” 라고 밝혔다.


박재형  super0368@dongguk.ac.kr
<저작권자 ©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8066 경상북도 경주시 동대로 123 (석장동,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  대표전화 : 054)770-2057~8  |  팩스 : 054)770-205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영
Copyright © 2019 동대신문 경주캠퍼스. All rights reserved.